오키나와

오키나와 음식 탐방 기록: 맛있는 음식과 함께하는 행복한 여행

미키송 2024. 7. 17.
728x90

 

 

오키나와 소바  ( 沖縄そば )

 

오키나와 소바

 

오키나와 소바 하면 빠드릴 수 없는 것입니다. 밀가루를 원료로 한 국수면과 돼지 & 가다랑어의 국물이 베이스의 수프. 토핑은 고기와 어묵, 파, 미역 등이 들어 있습니다. 

 

고기 토핑이 약간 달아서 이 부분이 싫어 하는 사람도 있지만 라멘 하고는 다른 또 다른 맛이 있습니다.

 

가게마다 맛의 차이가 꽤 있기 때문에, 먹고 비교를 해보고 좋아하는 맛을 찾아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토핑에 따라 뼈가 달린 고기가 들어간 소키 소나 , 가는 면의 야에야마 소바 등도 유명합니다.

 

스테이크  (ステーキ )

오키나와 스테이크

 

 

오키나와의 스테이크 역사는 제2차 세계 대전 후 미국군 점령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당시 미군들은 오키나와 주민들에게 스테이크를 소개했고 , 이는 점차 오키나와 음식 문화의 일분가 되었습니다. 오늘날 오키나와에는 수많은 스테이크 전문점과 레스토랑이 있으며 현지 주민들과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 있는 음식입니다.

 

오키나와에서 제공되는 스테이크는 대부분 일본산 또는 미국산 고품질 소고기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소고기는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하여 , 다양한 방식으로 요리하여 맛볼 수 있습니다. 

 

오키나와를 방문하게 된다면 꼭 현지의 스테이크를 맛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타코라이스  (タコライス )

 

타코라이스

 

 

타코라이스는 멕시코 음식인 타코와 일본의 밥을 퓨전 하여 만든 오키나와의 대표적인 음식이 빈다. 

 

타코라이스는 타코의 매콤한 맛과 밥의 부드러운 식감, 그리고 양상추, 토마토, 고기, 치즈 등 곁들여 독특하고 매력적입니다. 

 

타코라이스는 집에서도 쉽게 만들수 있는 음식입니다. 밥, 양파, 양상추, 토마토, 타코 소스 등 간단한 재료만 있으면 만들 수 있습니다. 

 

오키나와 퓨전을 맛보세요. ^^.

 

 

여주 챔프루, 고야챔프로 ( ゴーヤチャンプルー  )

 

고야 채프로

 

오키나와의 향토음식으롤 고야챔푸루는 여주, 돼지고기, 달걀로 만든 오키나와의 대표적인 요리로, 섬의 풍요로운 자연과 현지 사람들의 지혜가 담긴 맛있는 음식입니다. 

 

여주는 비타민 c가 풍부하고 쓴맛과 재료와 국물의 단맛의 하모니가 식욕을 자극해 오키나와 사람들이 여름을 나고 하는 삼계탕 값은 음식입니다. 

 

 

이시가키 소 ( 石垣牛  )

 

이시가키 소

 

오키나와현의 야에야마 제도, 특히 그 핵심시인 이시가키시나 이시가키 섬에서 생육되고 있는 육우의 총칭입니다.

 

정의로서 품종이 흑모 일본종인 것과 동시에, 야에야마군내에서 일정 기간 이상의 사육기간이 필요합니다. 

 

야에야마제도는 깨끗한 자연환경에서 자연 방목방식으로 키워집니다. 넓은 초원에서 자유롭게 풀을 뜯으며 자란 소는 건강하고 맛있는 고기를 생산합니다.  섬에서 자라는 풀과 과일만 먹이로 쓰기 때문에 건강하고 맛있습니다. 

 

이시가키 소고기의 육질은 깔끔하고 달콤한 풍미가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구 돼지 (アグー豚  )

아구 돼지

 

 

오키나와 음식을 만기 한다면  아구 돼지는 서리내림 부분이 많은 뛰어난 육질을 가진 오키나와의 재래종. 몸이 작고 머리 수도 적기 때문에 귀중한 고기로 되어 있습니다. 일반 돼지와는 차별화되는 탁월한 품질과 맛을 자랑하며, 오키나와 여행의 필수적인 경험을 선사합니다. 

 

아구 돼지는 엄격한 관리 아래 사육 되며, 고급사료를 먹고 자랍니다. 일반 돼지보다 단맛과 맛이 담긴 고기의 맛을 마음껏 즐기세요.

 

 아구돼지는 샤부샤부로 요리해서 먹는 것이 좋으며, 그 외에는 스테이크, 구이, 햄 등으로 다양한 요리법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다포도 ( 海ぶどう  )

 

바다 포도

 

오키나와의 건강 메뉴 중의 하나가 "바다 포도"입니다. 일면 [그린 캐비어]라고도 불리며, 세포벽이 얇고 톡톡 터지는 식감이 특징인 해조입니다. 

 

바다  포도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건강에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칼슘. 철분, 비타민 c 함량이 높아 피부 건강. 뼈건강, 면역력 향사엥 도움을 줍니다. 

 

바다 포도를 먹는 법은 생으로 먹는 것 외에는 샐러드, 생선회와 같이 먹으면 맛있습니다. 

 

오키나와에서는 덮밥 메뉴로 효평으로 바다포도 덮밥이 있습니다. 

 

 

라프테( ラフテー  )

라프테

 

 

라프테는 오키나와의 전통 음식으로 ,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돼지고기가 귀한 식재료였기 때문에 특별한 날이나 손님을 맞이할 때 먹는 음식이었습니다. 

 

라프테는 두꺼운 껍질이 달린 부위를 국물이나 간장. 설탕 등에 더해 아와모리를 넣고 끓이는 것이 오키나와풍입니다. 

 

라프테의 식감은 젓가락을 넣으면 스르르 부서지며, 입안에 넣으면 녹는 것처럼 풀어갑니다. 

 

라프테를 사용하는 부위가 껍질이 두껍움 부분을 사용하기 때문에 콜라겐 성분도 풍부하게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피부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섬 락교 ( 島らっきょう  )

섬 락교

 

섬락교는 오키나와의 특산품으로 다른 지역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습니다. 

 

섬락교는 일반적으로 알려진 양파와는 달리. 작고 길쭉한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매콤하면서도 상큼한 맛으로 오키나와의 대표적인 식재료입니다.

 

오키나와 사람들은 생으로 먹거나, 튀김, 절임, 볶음 요리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해서 먹습니다. 

 

 

지마미 두부 ( ジーマミー豆腐  )

지마미 두부

 

 

지마미 두부는 땅콩으로 만든 두부로, 살짝 달콤하고 디저트 같은 떡 같은 식감과 고소한 맛이 특징입니다. 

 

일반 두부와는 다른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키나와의 이자카야에서는 안주나 디저트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서터 안다가 ( ジーマミー豆腐  )

서터 안다가

 

서터 안다 아기는 오키나와의 방언에서 설탕. 기름. 튀김.이라는 의미로 , 기름으로 튀긴 것이라는 이름입니다. 

 

서터 안 다기는 19세기 포르투갈 선교사들에 의해 오키나와에 전래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오키나와의 대표적인 간식이 빈다. 

 

밀가루, 달걀, 설탕 등으로 반죽해 만들어 , 저온에서 차분히 튀겨 , 겉은 바사그 속은 촉촉한 오키나와 도넛입니다. 

 

서터 안다가는 기념품으로도 많이들 사갑니다. 

 

 

블루 씰 아이스 (ブルーシールアイス  )

 

블루씰 아이스

 

오키나와에서 아이스크림 하면 블루씰 아이스입니다. 

 

1948년 창업 당시에는 미군 기지에서 일하는 군인들을 상대로 판매 전용으로 시작하여 기지 밖에 직영으로 창업하여 일본인들에게도 알려지게 되어 , 이제는 오키나와 선물의 인기 상품입니다. 

 

블루 씨 아이스크림은 바닐라, 초콜릿. 딸기 등 기본적인 종류부터 자색고구마, 망고, 파인애플 등 오키나와 특산 과일 맛까지 다양한 종류의 아이스크림을 제공합니다.

 

맛은 너무 달지 않고 깔끔한 맛입니다. 

 

산 핀 차 (さんぴん茶  )

 

 

산 핀차

 

산핀 차는 오키나와 방언의 이름으로 , 녹차에 재스민 꽃의 향기를 붙임 중국의 차의 "자스미 차"와 같은 것입니다.

 

오키나와에서 인기 1위 이면, 녹차와 보리차를 누르고 산핀차가 인기 있습니다. 

 

피로해소. 혈압조절, 소화촉직, 혈관 건강 등 많은 효능이 있으니 여행 중 물 대신 산핀차는 어떨까요.

댓글